인간의 마음
카테고리
작성일
2020. 8. 7. 19:21
작성자
cooker

● 시나리오에 대하여
기본룰북(대형판)에 따라 작성된 시나리오입니다. GM은 필요에 따라 시나리오를 개변해도 괜찮습니다. HO에 장서의 기본 룰북(대형판) 게재 페이지를 기재하고 있는데, 판본에 따라 페이지가 다소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 시나리오 데이터나 포함된 그림의 저작권 및 사용에 관해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컷만화 등의 일러스트는 프리 소재가 아닙니다.)
시나리오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에너미 컷만화그림 곤충은 실루엣 소재(http://kage-design.com/)를 가공하였습니다.

● 온라인 대응 및 시나리오집의 에라타에 관해
시나리오 에라타, 온세용 일러스트, 오프세 인쇄용 PDF, 에라타 게재.
오프세를 하는 경우에도, GM은 세션 전에 온라인 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온라인 페이지
이번 작품은 web상에서 모든 데이터를 무료 공개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에 따라서는 추가 데이터를 갱신하거나, 갱신정보를 트위터에 알립니다. 다른 작품 정보나 리플레이 동영상 등도 게재하고 있으므로, 궁금하면 그쪽에서도 꼭 즐겨보세요.

플레이했던 감상이나 개변안을 받게 되면, 다음 책이 낼 때 반영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요청을 반영하지 못하더라도 이해해 주십시오.)

헬 피안트의 수난
● PL인원 : 4인 추천(2~3인용 개변 가능)
● 사이클 수: 2
● PC 지정: 학원 소속 PC 전용 시나리오
● 난이도 : 마기로기 초보자에게 추천.
경험자도 물론 놀 수 있습니다.
지속 PC용 난이도의 데이터도 별도 준비했습니다.
시나리오 분위기는 밝다. 즐겁게 놀면서 판정 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발행 서클 : noi ● 제작 : ひらなり(@0_x_0_ )(http://hiranari.com/mglg-hell/)

 

禁書型録

 

hiranari.com

 

시나리오 무대
『학원』
(설정이나 세계법칙은 p228~229참조)
● 장면표: 마법학원 장면표
● 재액표 : 코믹계 재액표

트레일러
운이 나빴던, 학생이 있었다.
그녀는 과제를 제출하려고, 관련 부서에 신고학, 한 합성생물의 복제품을 대여했을...터 였다.
그녀는 배달된 상자를 받았고, 자신의 손으로 여는 것이 귀찮아서 결합 해제의 마법을 사용했다... 그 뿐, 이었을 것이다.

『투콰아아아앙!!!!!!!』
학원 기숙사에 울리는 폭발음.

멍해 있는 그녀의 앞에서, 원래 거대한 합성충이었던 마법사들이 튀어나왔다. 그리고는 각자 엄청난 기세로 뿔뿔이 흩어져 학원 이곳저곳으로 도망갔다.

「나는 아무 잘못도 안 했는데!!!」
「너희들의 사명은 『뿔뿔이 흩어진 마법사를 전부 잡아서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이야!」

■ 공적점 배분 (사명 달성도)
마법충 4마리 회수, 클라이맥스 승리
▶ 완전 달성 (사명 3점)
마법충 0~3마리 회수, 클라이맥스 승리
※희생(놓침) 있음
▶ 부분적 달성 (사명 2점)
클라이맥스 패배
▶ 미달성 (사명 0점)

■ 주의점
● PC작성에 대해
기관이 학원이라는 것 외에는 전부 자유롭게 짜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이번 에너미는 마법생물(시나리오 창작 에너미)입니다. 재단 등의 장서는 권장하지 않음을 미리 알려주어야 합니다. 모두가 학원PC이므로, 친구 또는 선후배라는 설정을 하면 RP가 즐거울 것입니다.

● 시나리오에 대해
마스터장면 전투가 4번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3사이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즈의 모든 전투는 마스터씬이며, 대표를 PL들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즉, 4명 모두가 전투를 한번씩 치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초보자 PL이 모두 전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플레이해주세요. 이벤트적인 판정이나 아이템 등장이 많이 때문에, GM이나 경험자PL도 즐길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적은 인원으로의 개변
【2인】●4사이클8씬 ●4계제 작성
에너미를 약화시키기보다, 공적점을 가불해주고 PC의 능력치를 높이는 조정을 하는 것이 플레이하기에 쉬울 것입니다. 방문자 외 4계제는 교사로 취급되기 때문에, 의지할 수 있는 선생님 콤비RP도 할 수 있어서 즐거울 것 같습니다.
【3인】●3사이클9씬
장면 차례의 여유가 많아져서, 조율이나 재도전도 하기 쉬울 테니 다른 것은 조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조사에 대해
조사가 필요한 HO는 6장입니다.
조사에 실패할 경우, 무리(p71)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PL에게 전해주세요. 펌블표를 굴리는 단점이 있지만, 남은 장면으로 사건판정 등을 할 수 있어서 즐겁기 때문입니다.

● 마법사 및 합성충에 대해
마기카로기아의 데이터로서 존재하지 않는, 오리지널 에너미입니다.

※ [합성충은 금서][마법충은 단장]에 해당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중 결정하기 곤란한 일이 있으면, 금서와 단장을 참고하여 GM이 즉흥적으로 판단을 내립니다.
너무 세세한 부분은 설정하지 않았으니까요.

※ 마법충과 합성충은 모두 랜덤 플롯.
※ 합성충은 금서처럼 마력을 1 소비해서 주문의 사용횟수를 1회 늘릴 수 있도록 한다.
※ 마법 박탈은 일절 불가.
전과 없음. 대신에 마법충 데이터의 일부가 회수한 시점에서 사라지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원래는 PL이 제거할 것을 선택하여 에너미를 약화시키면서 회수한다고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 메인페이즈 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PC가 차례를 소비하고 전투 장면을 열면 재도전할 수 있고, 이기면 마법충 회수가 가능합니다.

● 클라이맥스
회수하지 못한 마법충이 있을 경우, 불완전한 합성충과의 전투가 됩니다. 한 마리 정도는 놓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불완전한 합성충 작성법을 참고할 것.

● 비구락부 란?
지팡이를 휘두르거나,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닌다. 스탠다드한 마법사의 모습을 동경하는 학원생들이 모여 노는 클럽. 시나리오 창작 설정입니다.

■ 도입 및 소동의 진상
『헬 피안트』라는, 운이 없는 학원생이 있다.
헬에게 불린, PC4명이 빈 교실에서 설명을 듣는 것으로 시나리오는 시작된다.
헬은 수업 레포트 제출을 위해, 전문기관에 신고하고 어떤 『합성충』의 복제품을 빌렸을...터 였다.
그녀는 배달된 상자를 열면서, 자신의 손으로 여는 것이 귀찮아서 결합 해제의 마법을 사용했던...것 뿐,이었다.

『투콰아아아앙!!!!!!!』
학원 기숙사에 울리는 폭발음.

멍해 있는 헬의 앞에서, 원래 거대한 『합성충』이었던 『마법충』들이 튀어나왔다. 그리고는 각자 엄청난 기세로 뿔뿔이 흩어져 학원 이곳저곳으로 도망갔다.

황급히 대여소에 문의하면 헬과 같은 타이밍에 진짜 『합성충』 을 대여한 사람이 있었던 것 같다.
실수로 그녀에게 온 짐은 『진짜 합성충』이다. 게다가 그녀가 짐에 걸었던 결합해제의 마법이 어째서인지 강력한 위력을 발휘해버려, 산산조각이 난 위험한 『마법충』이 학원으로 도망쳐 버린 것이다.

● 착오를 일으킨 대여소 직원으로부터, 마법충 및 합성충의 회수를 부탁받았다.
● 사과와 보수(공적점)를 주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라는 사정으로, PC들 4명을 불러서 『합성충』의 회수 의뢰를 해 온다.

헬 "딱히 내가 잘못한 건 아닌데!!!"
헬 "너희들의 사명은, 『산산조각난 마법충을 전부 모아서 원래대로 되돌려 놓는 것』이야!"

▶ 초기 공개 HO (7장)
「잘못 배송된 합성충」, 「헬 피안트」, 「샤를 링스터」, 「블랙 빈」, 「식물원」, 「비구락부」, 「창가의 학원 교사」

▶ 마력결정을 하고, 메인페이즈를 시작한다.

※ PC들이 회수를 하는 동안, 헬은 결합마법(클라이맥스 전투)의 준비를 하는 것 같다.
※ PC들이 하는 일은 일반적인 금서 회수 임무와 다르지 않다고 전달하세요.

■ 메인 페이즈
무리하게 연출하지 않아도 되도록, 어느 정도 NPC나 몹 대사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PL의 반응에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 헬 피안트 조사장면
헬 "으음, 조사는 잘 하고 있는거야?"
헬은 빈 교실에서 마법전 준비에 분주하다.

▶ 비밀 공개 후
헬 "......너희들에게 부탁한 진짜 이유는."
헬 "내가 직접 하면, 어쩐지 더욱 일이 꼬여버리는 것 같아서 그래..."
비밀에 기재된 사건이 발생하고, 판정한다.

헬 "왜 이렇게 되어버린 걸까?"
자신의 불운을 한탄하고 있다. 더 이상 문제가 커지기 전에 사태를 해결하는 게 좋을 것 같다.

□ 샤를 링스터 조사장면
빈 교실에 가까워질수록 소리가 커지고, 평형 감각을 잃게 된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 소리를 낼 수 있지?
HO에 적힌 조사나 풍미로 판정한다. 
판정에 실패한 PC는 임의의 흥분한 반응을 RP하면 좋다.

▶ 비밀 공개 후
샤를 "어라, 내 노래를 들으러 온 거야?"
반짝이는 가루 아래에서 기분좋게 연주를 하고 있다.

▶ 비밀이 밝혀지고, 장면을 종료하면
전투하는 마스터 씬을 삽입. 장면표는 굴리지 않는다. PC는 선공이 되고, 대표는 임의로 정할 수 있다. 

미친 마법나비 아래에서, 샤를이 모독적인 음악을 계속 연주하고 있다.
※ 세계법칙 『흉운공간』(p185)에 추가된 설명과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전투 종료 후
샤를 "뭐야, 저건 우주에서 보낸 전령이 아니었던거구나."
마법나비가 쓰러지자, 샤를은 시큰둥하게 떠나갔다.

□ 블랙 빈 조사장면
소년의 머리에 올라탄 드래곤이 포효하고 있다.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갸오-
(·△·)<좋아! 그런 식으로!

▶ 비밀 공개 후, 마법벌 데이터도 공개
드래곤은 샐러맨더(불꽃의 마왕)의 유체라고 한다. 비밀을 읽고 적혀있는대로 판정한다.
(#>□<)<♨♨♨♨♨
(*·△·)<더 태워버려, 샐러맨더!

▶ 비밀이 밝혀지고, 장면을 종료하면
전투하는 마스터 씬을 삽입. 장면표는 굴리지 않는다. PC는 선공이 되고, 대표는 임의로 정할 수 있다.

▶ 전투 종료 후
소년은 PC들을 칭찬하며 마법충 회수를 응원했다.
(*·△·)<갸오-!
(*·△·)<굉장해!

□ 식물원 조사장면
과일이 가득 든 바구니를 들고, 소녀가 나무에 말을 걸고 있다.
소녀 "맛있겠다~ 고마워!"
그렇게나 많이 가져가서, 어떻게 하려는 걸까?

▶ 비밀 공개 후, 마법사마귀 데이터도 공개
소녀 "문병 갈 때 꽃과 함께 가져갈 거야."
소녀 "하지만 너무 많이 받아버렸네, 모두 함께 먹자!"
소녀는 PC들에게 과일이 든 바구니를 건네주고, 나무 위를 향해 손을 흔들고 떠나갔다...
덩달아 위를 본 PC들의 눈에 들어온 것은...마법 사마귀!?
PC가 방해하는 바람에 소녀가 돌아간 줄 알고, 격앙된 상태로 덤벼든다.

▶ 비밀이 밝혀지고, 장면을 종료하면
전투하는 마스터 씬을 삽입. 장면표는 굴리지 않는다. PC는 선공이 되고, 대표는 임의로 정할 수 있다.

마법 사마귀는 양손의 날을 샤캉샤캉 흔들면서 PC들을 향해 내려온다.

▶ 전투 종료 후
식물원에 있던 다른 학생들이 환호한다.

□ 창가의 학원 교사 조사장면
교사 "하아......"
하늘을 올려다보며 한숨쉬고 있다. 무슨 일이라도 있는 걸까.

▶ 비밀 공개 후
교사 "항상 제시간에 왔던 것 같은데... 걱정이네."
여느 때 같으면 벌써 하늘에서 찾아와, 신문을 보내 주었을 것이라고 한다.

※ 마법 거미를 회수한 경우
PC가 사정을 설명하면, "다행이네" 라고 PC들을 칭찬하고, 비밀에 적힌 반독약을 건넨다.
교사는 부엉이가 보호되고 있을 현장으로 향한다.

□ 비구락부 조사장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운동장 끝에서, 옥신각신하는 학생들이 있다. 
학생들 "곤란하네" "어쩌지" "이제 시작해야 하는데?"
무슨 일인 걸까?

▶ 비밀 공개 후
오지 않는 부원을 걱정하고 있다.
"어디에 있는 걸까?"
"평소라면 모두들 시작시간 전까지 날아오는데."
"음, 일단 있는 사람들만으로 할 수밖에 없지."

학생들 중 한 명이 조사한 PC에게 말한다.
"그래! 너도 해보지 않을래?"

조사한 PC는 팔을 잡혀, 그라운드로 끌려간다. 다른 PC도 부탁ㅎ면 참가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가하는 PC 전원은 비밀에 적힌 3가지 판정을 한다.

......게임 중, PC 중 누군가에게 비틀비틀 날아오는 까마귀와 부딪혔다.
● 「배고픈 까마귀」 HO 공개.

□ 배고픈 까마귀 비밀 공개
까마귀가 말한 탑으로 향한다.
자세히 보니 첨탑 사이에만 하늘이 부자연스럽게 일그러져 있어... PC들이 확인해보니 감추었던 환술이 깨지고 거대한 거미줄이 나타났다.

거미줄에는 올빼미와 원형, 빗자루를 탄 학생들이 걸려서, PC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마법거미는 PC들을 경계하고 있는 눈치다.
거미줄을 쳐 놓아서 그런지, 이상할 정도로 강한 마력이 느껴진다.
● 마법거미의 데이터를 공개한다.
※ 봉토(p157)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비밀이 밝혀지고, 장면을 종료하면
전투하는 마스터 씬을 삽입. 장면표는 굴리지 않는다. PC는 선공이 되고, 대표는 임의로 정할 수 있다.

▶ 전투 종료 후
부엉이와 학생들을 구해내고, 감사 인사를 받는다. 거미줄에 걸려 마력을 흡수당한 듯하며, 피폐한 모습으로 의무실에서 치료를 받는다.

※ 교사의 조사를 했던 경우, 이 부엉이가 신문을 가져오기로 한 배달부라는 것을 알게 된다.

■ 회수한 마법충을 모아서, 헬이 기다리고 있는 빈 교실로 가져간다.
헬이 결합마법을 발동...하면, 빛을 발하며 마법충들이 합쳐져 하나의 거대한 합성충이 된다. 이제 이 놈을 쓰러뜨리기만 하면 돼!

※ 통상적인 금서전과 마찬가지로, 4명이 임의의 순서로 한 명씩 대표를 맡아 전투를 치르고 차례가 한 바퀴 돌면 같은 일을 되풀이합니다.

■ 엔딩 페이즈
□ 엔딩 A
※ 마법충 4마리 모두 회수
※ 클라이맥스 전투 승리

합성충은 무사히 봉인되어, 작은 상자로 들어갔다.
헬은 너희에게 몇 번이나 감사를 전하고, 서둘러 합성충을 반납하러 갔다.

구조된 학생들로부터 이번 소동에 대한 이야기가 퍼져, PC들은 당분간 유명인이 될 것이다.

학원의 평화는 지켜진 것이다.

□ 엔딩 B
※ 회수한 마법충이 3마리 이하
※ 클라이맥스 전투 승리

불완전한 합성충이지만, PC들은 봉인에 성공했다.
...밖에서 학원생이나 교사들이 소리지르는 것이 들린다.
PC들이 잡지 못한 마법충을 발견한 것 같다.

서둘러 달려온 PC들이 본 것은, 도망친 마법충이 아덴의 숲으로 사라지는 모습이었다.
끝.

□ 엔딩 C
※ 클라이맥스 전투 패배

봉인에 실패한 합성충이 섬광을 내뿜고, 폭발음이 울린다. 마법충은 다시 뿔뿔이 흩어져 도망가고, 밖에서 학원생이나 교사가 소리지르는 것이 들린다.

쫓아온 PC들이 본 것은, 도망친 마법충이 아덴의 숲으로 사라지는 모습이었다.
끝.

 

잘못 전달된 합성충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4종류의 마법충이 합성되어 있었다.
벌레를 전부 회수한 다음, 결합마법으로 합성하고 쓰러뜨리면 봉인할 수 있다고 한다.
합성충과의 전투가 클라이맥스전이 된다.
※ 마법충 및 합성충의 플롯은 랜덤.
※ 마법 박탈은 일절 불가.
※ 합성충은 금서와 같이 마력을 1 소비하여 주문 사용횟수를 1회 늘릴 수 있다.
 
인물:헬 피안트  
   
우행의 왕관/clown * crown
여성 / 방문자 / 학원생
이런저런 불행으로 부상이 끊이지 않는다.
"실패와 역경은 성공의 밑거름이니까!"라며 기죽지 않는다.
빈 교실에서 (클라이맥스를 위한)합성 마법진을 급하게 준비하고 있다.
"또 학원을 위기에 빠뜨리고 말았어..."라며 한숨을 쉬고 있다.
......PC들이 교실을 나서던 순간, 누군가 선반을 건드려 작은 병이 떨어졌고 뚜껑이 열려버렸다.
포로롱~펑! 6색의 연기가 가득히 차올라, PC들은 농축된 마소의 연기에 아찔해진다.
● 등장한 PC는 랜덤으로 특기를 결정해서 판정한다.
[성공한 PC는 판정한 특기 영역의 마소를 1개 발생시킨다]
[실패한 PC는 변조표를 굴린다]
인물 : 샤를 링스터  
   
심연에 이르는 선율 / Abyss melody road
방문자 / 학원생
음악으로 우주의 진리에 도달하려는 괴짜.
빈 교실에서...... 심장을 어루만지는 듯한 기분이 드는, 기묘한 음악이 들려온다.
● 이 핸드아웃의 조사는 《심연》으로 판정해야 한다.
● 조사하는 PC 이외에도 부수적으로 《심연》판정을 할 것.
샤를이 우주적인 음악을 연주하고 있으면, 신기하게도 반짝반짝한 가루가 내린다.
그는 "우주로부터의 메세지인가"라며 기뻐하는 것 같다. 하지만...... 실제는,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마법나비가 나풀거리며 흩뿌리는 인분이다. 마법나비가 PC들을 덮쳐온다!
...어쩐지 강화된 듯한 모습인 건 음악 때문일까?
인물 : 블랙 빈  
   
잠자는 지혜의 연기 /Smolder nap wisdom
서경 / 학원생
작은 드래곤의 원형을 데리고 있는 소년.
기숙사 근처의 광장에서, 원형과 무언가를 연습하고 있다.
계속 여기에 있었다면, 뭔가를 목격하지 않았을까?
가까이 가자, 드래곤이 불길을 내뿜고 있었다.
브레스를 연습하기 위해 계속 여기에 있었지만, 벌레 같은 것은 못 봤다고 말하는... 그의 뒤에, 거대한 마법벌이 다가오는 것이 보인다.
드래곤이 위협적으로 불길을 내뿜었다!
좋아! 연습의 성과인가, 위력도 꽤...... 너무 강해!?
PC들도 그 불꽃에 말려들었다!!
● 등장한 PC 전원은 《불꽃》으로 판정한다.
[성공한 PC의 수 만큼, 힘의 마소가 발생한다.]
[실패한 PC는 1데미지를 입는다.]
식물원  
   
마법약으로 사용하는 식물 등이 재배되고 있다.
학생인 듯한 소녀가 나무 위의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있다. 위에서 떨어뜨린 열매를 잡아 바구니에 넣고 수확하는 듯 하다.
식물원에는 마법충이 좋아하는 열매도 많다.
어딘가에 숨어있을지도 몰라.
식물원에 온 PC들에게, 소녀는 『열매(스파이스:p144)』4개를 나누어 주었다. 소녀는 열매와 꽃을 친구 병문안에 가져간다고 하며, 나무 위의 누군가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떠나갔다.
나무 위에서 떨어뜨려 준 이는... 마법충이다?!
저 소녀는 마법충에게 부탁해서 열매를 땄던 걸까?!
비구락부  
   
운동장에서 학원생들의 비명과 함성이 들리고 있다. 비구락부의 경기장에서 게임을 하면서 놀고 있는 것 같다. 각자의 위치에서 날아다니며 공을 서로에게 던지고, 상대편 골에 넣어서 점수를 겨루고 있다.
그라운드 가장자리에서 무슨 일인지 옥신각신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경기 시간이 되었는데도 아직 안 오는 아이가 몇 명 있다는 것 같다. 조사 PC는 게임에 끌어들여진다.
※ 조사한 PC는 반드시 참가, 다른 PC는 선택.
● 게임에 참가하는 PC는 《천공》으로 날아오르고, 《중력》으로 급강하하며, 《충격》으로 공을 서로에게 투척하는 판정을 한다.
● 2개 이상 판정에 성공한 PC는, 답례로 일시적 마력 1점을 받는다.
● 3개 이상 판정에 성공한 PC는 부원에게 권유를 받고, 또 『빗자루:p144』를 대여할 수 있다.
인물 : 창가의 학원 교사  
   
죽음을 물들이다 / Dyed die
사서 / 학원교사
남자 교사가 창가에서 한가로이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다.
우편배달부인 올빼미가 마법 신문을 전해주러 올 시간인데, 웬일로 늦어지고 있다고 한다.
"괜찮다면, 찾아주지 않을래?"
"심부름 값으로 이걸 주마."
주머니에서 『아가토다이몬의 반독약:p143』을 2개 주었다. 그러고 보니, 그는 마법약을 가르치는 교사였다.
인물 : 배고픈 까마귀  
   
빗자루를 타고 날던 PC와 공중에서 부딪혔다.
어질어질하다.
까마귀 "배고파요~~"
든든해지려면 마소가 3가지 정도 필요한 것 같다.
이 핸드아웃은 조사판정을 위한 행동 소비를 하는 것으로 마소 3개를 주면 비밀이 공개된다.
"고마워요! 친절한 사람!!"
"그렇지, 재밌는 얘기를 조금 해 드릴까요"
"저기 첨탑 2개가 나란히 있죠? 그 사이를 지나가던 올빼미와 빗자루를 탄 아이가 홀연히 사라져 버렸어요!! 미스터리네요!"
PC들은 그 말을 듣고, 황급히 가리킨 장소로 향할 것이다.
초심자 GM에 에너미 데이터
(경험자GM과 지속PC 대상)(지속 3~4계제를 상정) 
무리하게 주문을 활용하려고 할 필요는 없어요.
한 번의 라운드에 공격 주문 1회와 그 외의 주문을 1회 사용하는 정도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문의 추가는 합성충의 마력 1 소비 또는 처녀의 캐스트 사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용 데이터보다 단장의 능력치가 올라가 있거나, 장서가 강력해져 있거나, 장서가 증가하거나 합니다.
경험자가 있는 탁이라도 초보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초보자를 위한 데이터 사용을 추천합니다.
마법 거미 마법 거미 (강화 개변)
   
● 첨탑 사이에 거미줄을 치고 있다.
※ [봉토](p157)와 동일한 능력을 가진다.
공격 : 3 방어 : 3 근원 : 4
마력 : 2 + 일시적마력 : 5
특기 : 《피》《환상》
소환 : 【악몽】《피》[p097]
주문 : 【흡정】《피》[p122]
주문 : 【환영】《환상》[p109]
● 첨탑 사이에 거미줄을 치고 있다. 
※ [봉토](p157)와 동일한 능력을 가진다. 
※ PC가 선공이 되도록, 전투를 걸어온다. 

공격 : 3 방어 : 4 근원 : 4 
마력 : 2 + 일시적마력 : 5 
특기 : 《피》《환상》 
소환 : 【악몽】《피》[p097] 
주문 : 【흡정】《피》[p122] 
주문 : 【환영】《환상》[p109]

※ [봉토]의 효과로 마법전 개시 시 환상의 처녀를 소환할 것.

[봉토]의 마력 공급(p157)으로 일시적 마력은 회복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

마법 나비 마법 나비 (강화 개변)
   
● 음악에 취해, 미친 듯이 춤춘다.
※ 【광란】《광기》추가.
※ 세계법칙 【흉운공간】 추가.
공격 : 4 방어 : 3 근원 : 3 마력 : 5
특기 : 《불안》《광기》
소환 : 【처녀】《불안》[p097]
주문 : 【현혹】《불안》[p110]
주문 : 【광란】《광기》[p124]
● 음악에 취해, 미친 듯이 춤춘다. 
※ 【광란】《광기》추가. 
※ 세계법칙 【흉운공간】 추가. 
공격 : 4 방어 : 4 근원 : 4 마력 : 6 
특기 : 《불안》《광기》 
소환 : 【처녀】《불안》[p097] 
주문 : 【현혹】《불안》[p110] 
주문 : 【광란】《광기》[p124]

● 모독적인 음악이 주권에까지 흐르고 있다.
※ 마법나비와의 전투 장면에, 세계법칙 【흉운공간】이 추가된다.

마법 벌 마법 벌 (강화 개변)
   
● 불을 내뿜고, 고속으로 반격한다.
※ 【속독】추가.
공격 : 3 방어 : 3 근원 : 3 마력 : 4
특기 : 《벌레》《충격》
소환 : 【정령】《충격》[p097]
주문 : 【관격】《충격》[p162]
주문 : 【충풍】《벌레》[p105]
장비 : 【속독】[p125]
● 불을 내뿜고, 고속으로 반격한다. 
※ 【속독】추가. 
공격 : 3 방어 : 3 근원 : 3 마력 : 4 
특기 : 《벌레》《충격》 
소환 : 【정령】《충격》[p097] 
주문 : 【관격】《충격》[p162] 
주문 : 【충풍】《벌레》[p105] 
장비 : 【속독】[p125]
마법 사마귀 마법 사마귀 (강화 개변)
   
● 몹시 흥분해 있다.
※ 【충동】《분노》추가.
공격 : 3 방어 : 3 근원 : 3 마력 : 5
특기 : 《분노》《이빨》
소환 :【마검】《이빨》[p097]
주문 :【교상】《이빨》[p106]
주문 :【충동】《분노》[p120]
● 몹시 흥분해 있다. 
※ 【충동】《분노》추가. 
공격 : 3 방어 : 3 근원 : 3 마력 : 6
특기 : 《분노》《이빨》 
소환 :【마검】《이빨》[p097] 
소환 :【검무】 가변 [p100] 

주문 :【교상】《이빨》[p106] 
주문 :【충동】《분노》[p120]
합성충(완전판)  
   
   

■ 합성충(불완전)의 작성 방법.
● 공방근 스테이터스 : 각각 회수한 마법충 중에서 가장 높은 값을 채용.
● 마력 : 회수한 마법충의 마력치를 합계 (※거미는 마력 2)
● 영역 : 짐승
● 특기 및 장서 : 회수한 마법충의 모든 특기와 장서를 채용. 아래를 참고할 것.

합성충(불완전)